부산진구 문화관광

검색닫기

맛집·숙박·쇼핑·뷰티

부전마켓타운

부전마켓타운

전국 최대 규모의 종합재래시장, 부전시장

  • 주소 :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783번길 23
  • 문의처 : 051-818-9454
  • 이용시간 : 4:00 ~ 19:00
  • 주차시설 : 주차가능
전시장은 부산지역 최대 종합재래시장이자 전국적으로도 최대 규모의 시장 중 하나이다. 현재는 '부전마켓타운'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거듭났다. 부산 부산진구 부전1동 573일대의 부전시장, 부전인삼시장, 부산전자동합시장, 서면종합시장, 부전상가, 부산농수산물새벽시장, 기장골목시장 등 7개 시장이 하나의 시장으로 재탄생한것. 7개 시장이 50여 년 만에 일종의 '시장연합체'를 구성하여 현재 3000여 점포, 5000여 명의 상인들이 영업을 하고 있는 초대형 재래시장으로 발돋움 한 것이다.
장터에 발을 딛자마자 온갖 종류의 소리들이 발길을 잡는다. '아지매요, 배추 함 보고 가이소, 꼬신 물이 줄줄 흐릅니더.', '에라이, 모리겠다. 고등어 한 무더기 오천원!', '아지메~ 죽이나 선짓국 한 그릇 묵고 가이소~' 갖가지의 억양으로 손님을 호객하는 소리를 비롯해서 흘러간 뽕짝 노랫소리, 노점상들끼리 실랑이 하는소리... 세상의 정겨운 소리는 다 모였을 듯 싶다. 느긋한 마을으로 사람의 물결에 몸을 맡긴다. 사람 냄새가 구수하다.
부전시장은 여는 시장처럼 어룸, 재소, 청과, 의류, 잡화 등을 취급하기도 하지만, 전자제품, 악기, 건강식품 등 다양한 소비재를 아우르고 있다. 특히 부전인삼시장은 부산, 경남 최대 규모의 인삼시장으로, 거래량이나 거래품목이 많고, 다양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.
부산전자종합시장은 한대 한강 이남의 최대 혼수가전 전문시장이었다. 이곳에서 가전혼수를 사면 잘 산다는 소물이 돌아 결혼시즌이 되면 늘 북적대던 곳. 서면종합상가의 채소와 청과는 신선하고 저렴하여 식당자재로도 널리 이용되기도 한다고, 또한 부산 지역에서 제일 큰 악기종합시장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. 전자악기, 관악기, 건반악기, 음향기기 등 관련 점포가 120여 개에 이른다.

부전마켓타운 1

부전마켓타운 2

부전마켓타운 3

부전마켓타운 4

부전마켓타운 5

부전마켓타운 6

주변정보

+ 더보기
+ 더보기